PDF문서2019학년도 선행학습영향평가자체보고서(수원여자대학교).pdf

닫기

background image

대학 

대학

입학전형의 

입학전형의

입학전형

입학전

입학

선행학습 

선행학습

선행학

선행

영향평가에 

영향평가에

영향평가

영향평

영향

관한 

관한

자체평가보고서

자체평가보고

자체평가보

자체평가

자체평

자체

대학  입학전형의  선행학습  영향평가에  관한 

 

수 원 여 자 대 학 교

선행학습 영향평가 자체평가보고서

Ⅰ. 선행학습 영향평가 대상 문항

평가대상

입학
전형

계열

입학 

모집요강에 

제시한 자격 
기준 과목명

문항 
번호

하위 
문항 
번호

계열 및 교과

교과 

인문사회

수학

과학

기타

국어 사회 도덕

물리 화학

생명
과학

지구
과학

면접‧

구술고사

면접
전형

자연계열

(간호학과)

공지한 바 

없음

-

-

영어지문

자연계열

(물리치료과)

자연계열

(제과제빵과)

예술계열

(아동미술과)

Ⅱ. 선행학습 영향평가 진행 절차 및 방법

구분

판단기준

항목

세부내용

이행 점검

대학별 고사

시행 관련
이행 사항

점검

1. 관련 자료의 홈페이지 게시

① 기간 내 선행학습 영향평가 보고서 공개
   (문항과 답안 공개의 충실성)

O

2. 선행학습 영향평가 보고서 항목 준수

② 문항 총괄표 작성의 충실성

O

③ 문항 제출 양식(문항카드) 작성의 충실성

O

④ 장별 내용 제시 여부

O

3. 선행학습 영향평가 위원회 구성

⑤ 위원회의 외부위원 포함 여부

O

⑥ 현직 고등학교 교사 포함 여부

O

1. 선행학습 영향평가에 대한 대학의 자체 규정

•  학칙 제20조 (대학 입학전형의 선행학습 영향평가)

•  대입 선행학습 영향평가 특별위원회 규정 (부록 참조)

2. 선행학습 영향평가위원회 조직 구성

•  관련근거

­ 입학홍보팀(전)-2019-0010(2019.03.06.)호:2019학년도 「대학 입학전형의 선행학습 영향평가 시행계

획」

­ 입학홍보팀(전)-2019-0039(2019.03.19.)호 「수원여자대학교 2019학년도 대입 선행학습 영향평가 

특별위원회 구성(안) 보고」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  대입 선행학습 영향평가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    분

소    속

직  위

성        명

위촉기간

위원장

교무처

처  장

이  광  용

2019.03.08  ~  03.31

위    원

간호학과

학과장

오  수  민

상    동

위    원

사회복지과

교  수

정  상  훈

상    동

위    원

분당  태원고등학교

교  사

윤  성  근

상    동

위    원

학부모

­

정  성  희

상    동

3. 2019학년도 선행학습 영향평가 일정 및 절차

•  대학별고사를 실시한 모집단위별 선행학습 영향평가서 제출 ( ~ 2019.03.15_금 )

•  위원회 개최 및 심의 / 의결 ( ~ 2019.03.25_월 )

•  대입 선행학습 영향평가 결과 보고 ( ~ 2019.03.28_수 )

•  결과공고 (대학 홈페이지) ( ~ 2019.03.29_금 )

Ⅲ. 고교 교육과정 범위 및 수준 준수 노력  

[간호학과]

1.    출제  전 

(1)  고교  교육과정  분석

§

지난  3년간  선행학습  영향평가에  참여한  고등학교  교사를  통해  간호학과  입시  전형에  공고된 

출제  영역/과목이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충분히  일치함을  평가받았음.

§

학과  회의를  통해  중·고등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와  간호학  전공에서  필요한  기본적

인  사칙연산  수리능력과  영어능력을  살펴보기  위해  중·고등학교  교과목  내용을  검토하여  출

제함.

(2)  출제  검토위원에  대한  사전교육

§

면접문항  출제자는  중학교  수준의  수리와  중·고등학교  수준의  영어  구술문제를  출제하기  위

해  중학교와  고등학교  교과서를  기준으로  문제를  출제하였고,  매년  같은  출제자가  수리나  영

어를  출제하도록  하여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

(3)  전년  대비  사전  교육  실시  증감

§

전년도와  동일한  출제  검토위원을  선정하여  사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시간/횟수의  증감  없

음.

2.  출제  과정 

(1)  학과  입학전형관리위원회

§

간호학과는  입학전형  및  면접전형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과  내  입학전형관리위원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함.

§

면접전형  출제자  사전회의  :  출제위원은  가급적  전년도와  동일  위원으로  선정하며,  면접문항

의  오해나  오류가  없도록  함.  출제위원은  면접문항  수,  면접내용,  면접문항  수준,  관련  면접

문항  등의  기밀을  유지할  것을  서약함.

§

면접전형  출제자  점검회의  :  출제위원은  사전모임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문제를  출제하며,  면

접전형  출제자  점검회의를  통해  출제된  문제의  난이도,  오류,  오타  등을  철저히  검토함.

§

면접전형  출제자  최종회의  :  점검회의에서  발견된  오류  등의  수정  내용을  최종  검토함.  최종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Ⅳ. 문항 분석 결과 요약

평가대상

입학전형

계열

문항
번호

하위
문항
번호

교과별  교육과정  과목명

교육과정 

준수  여부

문항  붙임  번호

면접‧

구술고사

면접전형

  자연계열

(간호학과)

-

-

수학

준수함

문항카드1

-

-

영어

준수함

문항카드2

승인된  문제와  답안을  비밀번호  부여하여  USB에  저장하여  직접  교무담당자에게  제출함. 

(2)  출제  문항검토  과정에서  교원  및  교육과정  전문가  참여

§

간호학과  입학전형  및  면접전형  검토과정에  교육학전공  교수가  참여하여  면접문제  내용과  문

항  수준의  타당성을  검토함.

§

영어  면접문항  검토  과정에서  영문학전공  교수가  참여하여  면접문제  내용과  수준의  타당성을 
검토함.

(1)  출제·검토위원  설문결과

      설문  참여  교수  :  9명

      평가도구  :  각  문항별  5점  Likert  척도,  높을수록  만족도  높음.

      전체평균점수  :  4.74점으로  출제  및  검토과정에  대해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남.

4.  금년도  개선  사항  요약

(1)  언어  및  수리면접  시  문항의  난이도  조절

§

출제팀은  수차례  점검을  통해  출제문제를  선별하고,  검토팀은  2차  점검을  통해  문항의  난이

도를  재확인하여  조정함.

§

전년도에  비해  출제문제  선별을  위한  과정을  강화시킴

(2)  출제  및  문항검토  과정에서  교원  및  교육과정  전문가  참여

§

입학전형  및  면접전형  검토과정에  교육학전공,  영문학  교수가  참여하여  면접문제  내용과  문

항  수준의  타당성을  검토함.

§

전년도에  특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음에  따라  금년도에도  유사한  방법으로  진행됨

§

항  목

면접  출제,  검토과정의  만족도 

평균점수

1.  면접문항수는  면접시간대비  적절하였다.

4.81

2.  면접내용은  면접대상자에게  적절하였다.

4.69

3.  면접문항의  난이도의  수준은  적절하였다. 

4.76

4.  면접문항의  난이도는  일관성  있게  유지되었다.

4.64

5.  면접문항은  검토과정을  통해  충분히  오류가  수정되었다.

4.78

6.  출제  및  검토과정의  문제점과  개선요구사항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없음.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Ⅴ. 대학 입학전형 반영 계획 및 개선 노력

• (차기연도) 선행학습 유발과 관련한 특이사항이 없음으로 판단되는 바, 기 수립한 입학전형 기본계획

에 따라 지속 추진

• (차차기연도 이후) 선행학습을 유발하는 평가는 지양하고 학생의 재능, 인・적성, 열정 및 취업역량에 

필요한 요소를 중시한 입학전형 지속 추진

Ⅵ. 부록

1. 위 Ⅱ-1.의 규정

2. 위 Ⅳ의 문항카드 1~2

3. 위 Ⅰ의 교과 外  (비교과지식 면접 4개 학과)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부록 - 1. Ⅱ-1.의 규정

[학칙 제20조 대학 입학전형의 선행학습 영향평가]

학칙 제20조 (대학 입학전형의 선행학습 영향평가) ① 대학별고사(논술 등 필답고사, 면접․구술고사, 

교직적성․인성검사 등)를 실시하는 경우 선행학습을 유발하는 지에 대한 영향평가를 실시해야 한다.

②  선행학습  영향평가에  관한  사항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 

[대입 선행학습 영향평가 특별위원회 규정]

제1조(명칭) 본 위원회는 수원여자대학교 선행학습 영향평가 특별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라 한다.

제2조(목적) 본 위원회는 공교육정상화법 제10조에 의거 대학별고사를 실시하는 경우 선행학습을 유발

하는  지에  대한  영향  평가를  목적으로  한다.

제3조(기능)  본  위원회는  다음의  기능을  수행한다.

① 대학별고사(논술 등 필답고사, 면접·구술고사, 신체검사, 실험고사, 및 교직적성·인성검사 등)를 

실시하는  경우  선행학습을  유발하는지에  대한  영향평가를  실시한다.

②  선행학습  영향평가  결과는  당해  년도  입시가  종료된  이후  매년  3월  31일까지  그  결과를  본교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③  선행학습  영향평가를  실시하기  위한  방법,  절차  등  필요한  세부  사항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

제4조(위원회 구성) ① 선행학습 영향평가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5인 내외의 위원으로 구성하며, 

위원장은  총장이  임명한다.

② 공교육정상화법 제10조에 의거 외부위원(고교 교육과정 전문가, 현직 고교 교사, 학부모 등)이 

균형있게  참여하도록  하며,  현직  고교  교사  1인을  당연직으로  한다.

③  간사는  입학홍보팀에서  1인을  임명하며,  위원회  운영에  필요한  사무를  처리한다.

제5조(임기)  위원회는  한시적  특별위원회로  위원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2019.3.31까지로  한다.

제6조(회의소집)  위원회는  매학년도  입시종료  이후에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소집한다.

제7조(회의  및  의결)  위원회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8조(회의록)  위원회는  회의록을  작성하여  총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제9조(예산지원) 본 위원회의 외부위원에게는 회의에 필요한 소정의 경비를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집행할 

수  있다.

부      칙

① (효력) 이 규정은 한시적인 규정으로 총장의 승인시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 효력을 발생한다.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부록 - 2. 문항카드

[문항카드_1]

[문항카드_1]

[간호학과 문항정보]

1.  일반정보

유형

□  논술고사    ☑  면접  및  구술고사

전형명

면접전형

해당  대학의  계열(과목)  / 

문항번호

인문사회계열(수리(수학))  /  1번

출제  범위

수학과  교육과정  과목명

수학

핵심개념  및  용어

일차방정식의  활용

예상  소요  시간

1분

2.  문항  및  제시문

과수원에서  사과  930상자를  배달하려고  한다.  한  번에  150상자를  싣는  트럭과  60상자를  싣는  트럭을  섞어  총  8

대를  이용하려고  할  때,  150상자  트럭은  몇  대를  이용해야  하는가? 

3.  출제  의도

간호사의  투약간호에  있어서  정확한  약물을  정확한  용량으로  계산하는  능력이  요구되므로  관련  전공지식을  습득

하기  위한  최소한의  수리능력  평가를  위해  출제함. 

4.  출제  근거

가) 교육과정 및 관련 성취기준

문항  및  제시문

관련  성취기준

1

교육과정

[기초수학]  -  (2)  방정식과  함수  -  (2)  일차방정식과  일차함수
④  부등식의  성질을  이해하고  일차방정식을  풀  수  있다.

성취기준・
성취수준

성취기준  : 
기수1214.  부등식의  성질을  이해하고  일차방정식을  풀  수  있다.

성취수준  : 
[상]  부등식의  기본  성질을  이해하여  일차방정식을  풀고,  그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중]  부등식의  기본  성질을  이해하여  일차방정식을  풀  수  있다.
[하]  간단한  일차방정식을  풀  수  있다.

나) 자료 출처

참고자료

도서명

저자

발행처

발행  연도

쪽수

고등학교 

교과서

기타

우공비Q  중등수학①

홍범준,  황민경,  서혜정

좋은책신사고

2016년

98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5.  문항  해설

 

일반적인  현상에  대한  사례를  통해  중학교  수준의  일차방정식을  활용하되  출제문항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

를  풀고  그  과정을  설명할  수  있는가를  확인함.

6.  채점  기준

 

문제번호

채점  기준

배점

1

아주미흡  :  전혀  문제를  풀  수  없다.

24

미흡  :  정확한  답이  아니나  약간의  풀이과정을  제시할  수  있다.

48

보통  :  정확한  답이  아니나  중간정도의  풀이과정을  제시할  수  있다.

72

우수  :  풀이과정을  완벽히  설명하였으나,  답을  제시하지  못함
              or  정확한  답이나  풀이과정  설명이  완벽하지  못함

96

매우우수  :  풀이과정이  완벽하며  정확한  답을  제시함

120

7.  예시  답안

150상자의  트럭을 

,  60상자  트럭을  로  놓으면 

+=8,  150+60 =930.  150+60(8-)=930

=5  이므로  150상자의  트럭은  5대.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문항카드_2]

[간호학과 문항정보]

1.  일반정보

유형

□  논술고사    ☑  면접  및  구술고사

전형명

면접전형

해당  대학의  계열(과목)  / 

문항번호

인문사회계열(언어(영어))  /  1번

출제  범위

영어과  교육과정  과목명

영어

핵심개념  및  용어

영어  독해와  이해전달

예상  소요  시간

5분

2.  문항  및  제시문

다음  지문을  소리  내어  읽고  해석하십시오.

When  you  ask  people  what  a  donation  is,  most  people  think  of  it  as  giving  money  or  materials  to 

people  in  need.  In  other  words,  they  think  that  because  they  don't  have  enough  money,  they 

cannot  make  a  donation.  However,  there  are  other  ways  to  donate  and  not  just  through  money.

3.  출제  의도

간호사의  주요  역할인  투약간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의학용어를  습득해야  하므로  관련  전공지식을  습득

하기  위한  최소한의  영어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출제함.

4.  출제  근거

가) 교육과정 및 관련 성취기준

문항  및  제시문

관련  성취기준

1

교육과정

[기초영어] -  읽기영역  -  ①-1.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주제  및  요지를 파악한
다.

성 취 기 준 ・
성취수준

[기초영어] -  읽기영역  -  ①-1.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주제  및  요지를 파악한
다.
[성취기준] 
영고11311-2.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요지를  파악할  수  있다.
[성취기준] 
상: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명시적으로  제시되지  않더라도  정확하게  파악   
        할  수  있다.
중: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명시적으로  제시된  요지를  파악할  수  있다.
하:  일상생활이나  친숙한  일반적  주제에  관한  글을  읽고,  명시적으로  제시되지  않은  요지를  제한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나) 자료 출처

참고자료

도서명

저자

발행처

발행  연도

쪽수

고등학교 

교과서

기타

EBS  중학e포스 

(영어독해)

EBS  교육방송  편집부

EBS한국교육방송공사

2014

222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5.  문항  해설

 

일반적인 상식에 관한 영어지문으로 중학교 수준의 문제를 활용한 문항을 제시하여 출제

문항을 이해하고 그 내용을 우리말로 전달할 수 있는 의사전달능력을 검증함. 

6.  채점  기준

 

문제번호

채점  기준

배점

1

읽기

아주미흡:  문항을  전혀  읽지  못함

12

미흡:  문항을  일부  읽을  수  있음

24

보통:  문항을  전부  읽을  수  있음

36

우수:  문항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음

48

매우우수:  문항을  정확하고  유창한  하게  읽을  수  있음

60

해석

아주미흡:  문항을  전혀  우리말로  해석하지  못함

24

미흡:  문항을  일부  우리말로  해석할  수  있음

48

보통:  문항을  전부  우리말로  해석할  수  있음

72

우수:  문항의  의미를  우리말로  정확하게  해석  할  수  있음

96

매우우수:  문항을  우리말로  정확하고  유창하게  해석할  수  있음

120

7.  예시  답안

당신이 사람들에게 기부가 무엇인지 물어볼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돈이나 물건을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주는 것이라 여긴다. 달리 말하면, 그들은 자신들이 충분한 돈

이 없기 때문에 기부를 할 수 없다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단지 돈을 통하지 않고 기부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있다.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부록 - 3. 교과 外  (비교과지식 면접 4개 학과)

간호학과 

간호학과

간호학

간호

입학전형의 

입학전형의

입학전형

입학전

입학

선행학습 

선행학습

선행학

선행

영향평가서 

영향평가서

영향평가

영향평

영향

(비교과지식 

비교과지식

비교과지

비교과

비교

면접

)

간호학과  입학전형의  선행학습  영향평가서  (비교과지식  면접

■ 고교 교육과정 내 출제여부 분석

■  대학별고사(면접)의  선행학습  영향에  대한  분석 

간호학과의  비교과지식  면접은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질의한  것이  아닌  수험생의  간호학  전

공을  이수하기  위한  동기와  성품,  열의를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어  고교  교육과정과

는  관련성이  없음.

w 간호학과의  모든  커리큘럼을  이수하기  위한  의지를  평가하고자  명확한  진학  동기가  있는

지  면접을  시행함.

w 수원여자대학교  간호학과  일원으로서  준비정도를  평가하고자  우리대학  학과에  대한  사전

지식에  대해  면접을  시행함.

w 학업에  대한  열의를  파악하고자  간호와  관련된  이전  경험에  대해  면접을  시행함.

■ 교과지식과 관련이 없는 인성면접

1. 면접형태  제시

간호학과의  면접은  3가지  동일한  문항에  대하여  모든  수험생이  동일하게  응답할  수  있

는  시간을  주고  응답하는  형태로  진행되었고,  수험생의  간호학과  교육과정  이수에  대한 

동기,  성품,  열의를  평가한  면접임.

2.  면접문항  제시

면접문항으로  다음  3개를  제시하여  면접고사를  진행함.

①  간호학과에  지원한  동기에  대해  말해보시오.

②  수원여자대학교  간호학과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을  말해보시오.

③  고등학교  재학기간동안  동아리  활동이나  이전에  경험한  봉사활동에  대해  말해보시오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물리치료과 

물리치료과

물리치료

물리치

물리

입학전형의 

입학전형의

입학전형

입학전

입학

선행학습 

선행학습

선행학

선행

영향평가서 

영향평가서

영향평가

영향평

영향

(비교과지식 

비교과지식

비교과지

비교과

비교

면접

)

물리치료과  입학전형의  선행학습  영향평가서  (비교과지식  면접

■ 고교 교육과정 내 출제여부 분석

■  대학별고사(면접)의  선행학습  영향에  대한  분석 

-  본  학과의  면접은  고교  교과지식과  관련  없이  수험생의  지원동기  및  학업의지와  관련한  구

체적인  행동을  파악하기  위하여,  인성,  사회성,  봉사정신  및  학업계획  등에  관한  면접문항

을  구성하여  물리치료사로서의  기본  자질과  전공학습을  통한  직무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잠재적인  가능성을  평가하는데  중점을  두었음. 

■ 교과지식과 관련이 없는 인성면접

1. 면접형태  제시

Ÿ 

전공  분야에  대한  관심도  및  준비성  평가  →  연계  문항  -  1,  2,  3번  항목 

Ÿ 

물리치료사로서의  기본  자질  및  소양  평가  →  연계  문항  –  4,  5,  6,  7번  항목

Ÿ 

전공학습을  위한  잠재적  역량  평가  →  연계  문항  –  8,  9번  항목

이상과  같이  고교  교과지식과  관련  없이  수험생의  물리치료사로서의  전공분야에 

대한  관심도  및  준비성(태도),  기본  자질  및  소양,  전공학습을  위한  잠재적  역량  등

을  평가하기  위한  구술면접을  진행하였음. 

2.  면접문항  제시

1.  간략한  자기소개를  해주십시오.

2.  물리치료과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3.  직업인으로서  물리치료사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4.  가장  의미가  있었던  학창시절의  경험은  무엇입니까?

5.  가장  힘들었던  학창시절의  기억과  극복했던  과정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6.  가장  의미  있었던  학창시절의  봉사활동  경험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7.  물리치료사가  갖추어야  할  중요한  소양과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8.  자신이  물리치료과에  적합한  이유(장점,  수학능력)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9.  물리치료과에  입학  후  학업(수학)계획과  진로계획에  대해  설명해주십시오.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제과제빵과 

제과제빵과

제과제빵

제과제

제과

입학전형의 

입학전형의

입학전형

입학전

입학

선행학습 

선행학습

선행학

선행

영향평가서 

영향평가서

영향평가

영향평

영향

(비교과지식 

비교과지식

비교과지

비교과

비교

면접

)

제과제빵과  입학전형의  선행학습  영향평가서  (비교과지식  면접

■ 고교 교육과정 내 출제여부 분석

■  대학별고사(면접)의 선행학습 영향에 대한 분석 

수험생의  태도  및  사회성,  자기소개,  전공분야에  대한  학업의지,  대학  졸업  후  진로  계획

을  알아보기  위한  면접으로  교과지식과는  관련이  없음.

■ 교과지식과 관련이 없는 인성면접

1.

수시  1차,  수시  2차는  교과지식과  관련이  없는  인성  및  커뮤니케이션과  전공  적합성

에  대하여  평가하는  면접임. 

2. 면접문항 제시

1)  수시  1차

인성  및  커뮤니케이션

  -  인성(태도  및  사회성)  :  고교시절  중  가장  힘들었던  일과  그  일을  극복한  과정에  대하

여  말씀해주세요.

  -  커뮤니케이션(자기소개)  :  자신의  장·단점을  간략하게  말씀해주세요.

전공  적합성

  -  전공분야에  대한  학업  의지  :  제과제빵과를  지원한  동기에  대하여  말씀해주세요.

  -  대학  졸업  후  진로  계획  :  졸업  후  취업계획에  대하여  말씀해주세요.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인성  및  커뮤니케이션

  -  인성(태도  및  사회성)  :  고교시절  중  가장  고민했던  일과  그  일을  해결한  과정에  대하

여  말씀해주세요.

  -  커뮤니케이션(자기소개)  :  자기소개를  간략하게  해주세요.

전공  적합성

  -  전공분야에  대한  학업  의지  :  자신에  제과제빵과에  적합한  이유에  대하여  말씀해주세

요.

  -  대학  졸업  후  진로  계획  :  졸업  후  진로계획에  대하여  말씀해주세요.

/proj/swwu_web/download/1557762681739/index-html.html
background image

아동미술과 

아동미술과

아동미술

아동미

아동

입학전형의 

입학전형의

입학전형

입학전

입학

선행학습 

선행학습

선행학

선행

영향평가서 

영향평가서

영향평가

영향평

영향

(비교과지식 

비교과지식

비교과지

비교과

비교

면접

)

아동미술과  입학전형의  선행학습  영향평가서  (비교과지식  면접

■ 고교 교육과정 내 출제여부 분석

■  대학별고사(면접)의  선행학습  영향에  대한  분석 

미술에  대한  흥미도와  사전경험을  파악하기  위한  질문으로  단순한  교육과정  내  지식과

는  무관함. 

■ 교과지식과 관련이 없는 인성면접

1. 면접형태  제시

1. 교과지식과  관련이  없음.

2. 미술관련  경험  질문.

3. 미술관련  지식  및  흥미도  질문.

2.  면접문항  제시

‣  [개인적  경험  전달능력] 

  미술과  관련한  교내  및  교외  활동에  대한  경험에  대해  말해보세요.

‣  [자기의사표현] 

  제출한  작품  중  1개를  선택하여  제작과정  및  의도에  대해  설명하시오.

‣  [전공선택  동기] 

아동미술과를  선택하여  아동미술을  전공  하겠다고  결정한  동기를  말해보세요.

‣  [전공  관심도]   

아동미술과  입학  후  배우고  싶은  주  관심분야에  대해서  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