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매니저과

패션브랜드매니저과 2년제

패션브랜드매니저과

교육내용
  • 교양교육 : 영어회화, 중국어회화기초, 인제인성교육, 의사소통능력, 정보능력, 사회봉사
  • 전공기초 : 패션산업의 이해, 소비심리, 패션정보기초, 브랜드스토리, 컬러트렌드실습
  • 전공공통 : 패션마켓리서치, 패션유통&바잉, 소비자행동, 리테일머천다이징, VMD기초, VMD 실습, 현대패션모드, 패션트렌드분석, 패션전공실무외국어, e-biz 창업, 패션고객관리, 패션컴퓨터기초, 패션컴퓨터응용, 디지털마케팅, 온라인마케팅전략, 온라인비즈니스전략, 패션산업체현장실습
교육운영특성 및 실적
  • 패션산업현장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문화된 커리큘럼 운영으로 이론적 기초 강화와 실무 적응능력 향상
    • 현장중심형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 지역사회 기반 수원 롯데백화점과 산학연계 졸업작품전시회 진행
    •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우수 산업체 채용설명회, 모의면접시행, 취업서류 1:1 클리닉, 직무별(온라인MD, VMD, 샵매니저) 산업체 맞춤형 취업특강
    • 3년 연속 ㈜신세계인터내셔널 공개 채용 정규직 합격
  • 패션브랜드매니저 자격기반 교육과정운영
  •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GLP(Gloval Leadership Program), 해외 인턴십, 해외 산업체 연수 참여
  • 특수목적 전공동아리 운영
  • 매 학기 전공, 취업관련 특강 실시
현장실습운영 및 특성
  • NCS기반 교육과정 개발에 따라, 학과 주요 인력양성유형인 패션샵 매니저, 패션머천다이저, 비주얼머천다이저 직무의 산업체 현장 적응력과 실무능력 향상으로 취업과의 연계성 기회 확대
  •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패션 리테일러의 직무변화 및 비전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직업관 확립
  • 산업체와 가족회사 산학체결을 통한 현장실습 및 취업약정형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신세계 인터내셔날)
졸업 후 진로방향
  • 온라인 MD, 패션샵매니저, 비주얼머천다이저(VMD), 패션홍보전문가, 유통전문가, 패션바이어 등
  • 패션 스페셜리스트, 패션창업, 유학 및 편입
자격증
  • 패션머천다이징 산업기사, 샵마스터1/3급, 비주얼머천다이징, 유통관리사, 패션스타일리스트, 컴퓨터운용그래픽스, MOS, GTQ